본문 바로가기

미용 & 건강

GNM 관절엔 MSM 후기

매끄럽게 잘 움직이던 관절들은 어디 가고, 요즘은 움직일 때마다 관절에서 삐그덕 삐그덕 소리가 나는 듯합니다. 관절에 좋다는 여러 가지 영양제 중에서 지금 꾸준하게 섭취하고 있는 건 MSM인데요, 관절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계속 챙겨 먹고 있습니다. MSM 두 번째 후기로 GNM 관절엔 MSM입니다. 

 

 

 

GNM 관절엔 MSM

 

MSM + N-아세틸글루코사민 + 비타민D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추가된 부원료로는 상어연골 분말, 초록입 홍합분말, 생선 콜라겐, 해조칼슘, 비타민C 총 5가지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MSM-제품-사진
MSM

 

  • 섭취량 : 1회 1정씩, 1일 2회 섭취
  • 주원료 원산지 : MSM -미국,  N-아세틸글루코사민 - 한국,  비타민D- 스위스
  • 1일 섭취량 기준 성분 함량 : 엠에스엠 1,500mg,  N-아세틸글루코사민 500mg,  비타민D 2,600IU

 

관절엔 MSM 상세보기

 

사용후기

 

예전엔 순수 MSM 성분만 함유하고 있는 제품을 먹었는데요,  비타민이나 오메가 3 등 다른 제품도 있다 보니 알약 개수가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약의 개수도 좀 줄이고, 구매 횟수도 좀 줄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비타민 D가 함유된 제품으로 찾아보다가 GNM '관절엔 MSM'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MSM제품에 비타민D가 추가된 거라서 함량이 작을 것 같았는데, 비타민D 2,600IU로 1일 섭취 기준으로는 650% 충족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따로 챙겨 먹는 비타민 D 제품이 2,000IU 였는데, 오히려 더 함량이 높아서 추가로 먹을 필요가 없어서 선택 잘했다고 생각했답니다.  

 

알약 크기는 보통 정제 크기로 일반 비타빈C 보다는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삼키기도 쉬운편입니다. 

 

정제를 자세히 보면 흰 알약에 갈색 반점 같은 것이 촘촘히 박혀있는데요, 이 미세 반점은 제조 시 과립 공정에 의해서 N-아세틸글루코사민 원료의 색이 진하게 변하여 정제 내에 어두운 알갱이로 확인되는 거라고 하니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MSM이랑 비타민D 이외에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추가되어있는데, 이 성분 또한 관절에 좋다고 합니다.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새우나 게 등 갑각류로부터 얻어지는 성분인데, 세포와 세포의 결합 성분, 점막 성분, 관절 윤활액 등의 성분을 구성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어요.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95% 이상 함유된 원료를 사용하였고, 국내산 홍게 껍질에서 추출했다고 하니 안심도 되더라구요. 제품 구매 후에 알게 되었는데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피부에도 좋다고 해요~

 

관절엔 MSM 상세보기

 

히알루론산이 되기 전 단계의 성분으로 피부 진피층의 히알루론산을 증가시켜주어서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기존에 먹던 콜라겐이나 비타민C와 함께 먹어주면 조합이 좋을 것 같아서 만족했습니다. 

 

주성분인 MSM은 먹을 수 있는 식이유황으로 인체의 정상적인 결합 조직을 형성하는데, 손톱, 발톱, 머리카락, 근육, 연골에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심낭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어요.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니 관절에 효과가 있을 거라고 믿어봅니다.

이 제품의 구성성분과 기존에 먹던 영양제와 조합이 좋은 것 같아서 나름 만족 중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