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 건강

필러와 스컬트라 장단점 비교 / 적합한 시술부위

 

어린아이들을 보면 통통한 볼살을 볼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 지방이 점차 감소하기 때문에 점점 얼굴형도 변하게 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바뀌게 됩니다.

 

 

젊은 층에서도 심한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열심히 한 경우 지방이 빠지면서 얼굴 살이 사라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몸은 건강해졌지만, 얼굴은 늙어 보이게 되는 현실을 겪게 되는데요~ 얼굴의 볼륨을 채워서 동안으로 되돌려줄 필러와 스컬트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러와 스컬트라의 장단점 비교

 

피부의 노화뿐만 아니라 얼굴 지방의 감소가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동안을 위해서는 얼굴 살이 차 올라야 할 부분은 잘 올라있고, 빠져야 하는 부분은 잘 빠져있어야 자연스러운 동안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주름이 많이 없더라도, 얼굴의 특정부위 살이 너무 빠져있는 경우 나이 들어 보이거나, 피곤하고 아파 보이는 얼굴로 보이게 되는데, 얼굴의 꺼진 부분을 적당히 채워주어서 얼굴을 더 생기 있고, 어려 보이게 만드는 것이 동안 시술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필러 (Filler)

 

필러는 얼굴의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을 할 때 사용되는 성분으로 주성분에  따라서  칼슘 필러, 히알루론산 필러, PCL 필러 등이 있습니다.

 

  • 히알루론산 필러 :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필러로 쥬비덤, 뉴라미스, 레스틸렌, 벨로텔로 등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시술 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부작용 발생 시 필러를 녹일 수가 있습니다. 

  • PCL 필러 : 제품은 엘란쎄가 있으며,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이 길지만 필러를 녹일 수 있는 주사가 없습니다.

  • 칼슘 필러 : 레디어스가 있으며, PCL 필러와 마찬가지로 작용 기간은 길지만 필러를 녹일 수 있는 주사가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필러 종류는 다양하지만 대중적으로 시술되고 있는 것은 히알루론산 필러입니다.

 

 

히알루론산 필러

 

피부과에서 필러 시술 시 거의 대부분이 히알루론산 필러로 시술을 하게 됩니다. 필러는 젤 형태로 되어있는데, 시술을 한 후 붓기나 시술 부위에 따른 차이는 있지만, 필러 주입 후 시술한 모양이 변형되는 경우는 적은편입니다. 

 

장점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분해제인 히알루로니다아제를 주입해서 필러를 녹일 수 있으며, 분해제를 주입하면 24시간 내에 시술한 필러가 녹게 됩니다.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위험은 언제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필러를 녹일 수 있는 주사가 있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시술한 필러의 일부분만 녹이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만족도에 따라서 시술 이후 해당 부위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술 시 주입하는 필러 용량과 깊이에 따라서 모양이 결정되기 때문에 눈밑 애교 살 등의 부위에도 섬세하게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단점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시술 후 효과 지속기간이 약 1년 정도로 스컬트라에 비해서는 짧은 편입니다. 

 

 

꺼진 볼 같은 부위에는 필러의 용량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높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컬트라 (PLLA)

 

스컬트라는 피부에 주입했을 때 자기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물질입니다. 

 

파우더 (분말)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 스컬트라 파우더를 물과 마취제와 함께 희석해서 사용하게 되며, 희석비율은 시술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 (수분+PLLA)를 주입하면, 시술 후 꺼진 부위가 바로 차오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수분이 체내로 흡수가 되면 다시 시술 전처럼 시술 부위가 꺼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스컬트라의 PLLA 성분이 분해가 되면서 피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게 되고, 새로 생성된 콜라겐이 피부의 볼륨이나 탄력을 개선시켜주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장점

 

스컬트라는 본인 피부의 콜라겐을 합성하고 이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색함 없이 매우 자연스럽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시술 후 효과 지속이 간이 약 2년 정도 유지가 되기 때문에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서는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컬트라는 얼굴의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효과도 있지만, 자기 콜라겐의 합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주름이나 피부 탄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점

 

스컬트라 시술 후 효과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정 용량의 스컬트라를 사용하더라도 개인에 따라서 자기 콜라겐이 얼마나 생성이 되는지는 미리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시술 후 결과는 각 개인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잘못 시술되었을 경우 스컬트라를 녹일 수 있는 주사제는 따로 없기 때문에, 스컬트라가 저절로 녹아서 사라질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시술하기 좋은 부위

 

필러와 스컬트라는 얼굴의 모든 부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코, 눈밑 애교 살 등의 섬세한 시술이 필요한 부위에 사용하기 좋으며, 입술에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을 하게 되면 수분이 흡수되면서 탄력 있고 탱글탱글한 입술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스컬트라의 경우 꺼진 볼처럼 볼륨을 많이 채워야 하는 경우에 시술하기 좋으며, 모양을 잡아주는 시술보다는 자연스러운 시술을 원하는 경우에 적당합니다. 

 

광대나 턱 부위는 개인의 얼굴 형태에 따라서 필러나 스컬트라를 복합적으로 시술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