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경제 정보

애플 페이 레이터 무이자 할부 구매 내용 정리 Apple Pay Later

애플이 오늘 'Apple Pay Later'을 미국에서 선보였습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해 '선구매-후지불'의 결제 방식으로 결제금액을 나눠서 내는 서비스입니다. 애플페이 사용자는 무이자로 4번에 나눠 결제할 수 있게 됩니다.

 

 

애플 페이 레이터 (Apple Pay Later)

 

애플 페이 레이터는 사용자의 재정상태를 고려하여 구매금액을 6주 동안 4번에  나눠서 지불할 수 있게 되며, 이자나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기존 애플페이가 체크카드와 연동하여 금액이 바로 출금되는 것과 달리 선결제 후 일정기간 내에 지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Apple Pay Later는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핵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Apple Pay Later를 이용한 구매는 Face ID, Touch ID 또는 Passcode를 사용하여 인증되며, 사용자의 거래 및 대출 내역은 마케팅 또는 광고를 위해 제3자에게 공유되거나 판매되지 않습니다.

 

Apple Pay 및 Apple Wallet의 부사장인 Jennifer Bailey은 사람들이 "재정을 관리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일률적인 접근법은 없으며, 많은 사람들이 유연한 지불 옵션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재정 건전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기 때문에 수수료와 이자가 없으며, 월렛 내에서 사용 및 관리가 가능하여 책임감 있는 대출 결정을 더 쉽게 내릴 수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애플 페이 레이터 등록방법

 

현재 Apple Pay Later의 출시 전 버전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선별된 사용자를 초대하였으며, 향후 몇 달 안으로 모든 적격 사용자에게 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Apple Pay Later를 시작하기 위해 사용자는 Wallet (지갑) 내에서 대출을 신청해야 하며, 애플지갑에서 원활한 대출 신청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액을 입력하고 Apple Pay Later 약관에 동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대출을 받기 전에 사용자의 재정 상태가 양호한 지 확인하기 위해 '소프트 인쿼리'(Soft Inquiry, 신용등급 조회)가 이뤄지게 됩니다. 

 

사용자가 승인된 후  iPhone 및 iPad의 앱에서 Apple Pay Later를 선택하면 Pay Later 옵션이 표시되며, 이것을 사용하여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애플 페이 레이터 사용방법

 

애플월렛(지갑) 앱에서 50~1천 달러 (약 6만 5천 원~130만 원)의 대출을 신청한 후 사용해야 하며 애플페이 가맹점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온라인 및 앱 내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대출을 통해 애플이 먼저 구매 대금을 지급하고, 이후 사용자가 이를  6주 동안 4번에 걸쳐 나눠내는 것이므로 신용카드 할부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발급 절차 없이 애플 자체에서 분석한 데이터로 대출을 해주는 형태입니다.

 

사용자의 Apple Pay Later는 아이폰 14의 Wallet에 있는 달력 보기에 표시되며, 30일 동안의 모든 대출에 대해 지불해야 하는 총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불 기한이 되기 전에 지갑과 이메일을 통해서 결제 통보를 받을 수 있으며, 결제대금은 체크카드와 연동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대출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체크카드만 등록되고 신용카드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