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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 경제 정보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거주지 인증 및 본인 인증 오류 해결 방법 총정리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음을 인증받아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주 인증을 하기 위해서 간편, 금융, 공동 인증을 통해 거주지 및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인증 방법과 오류 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간편인증서 종류
2. 거주지 인증 절차
3. 거주지 & 본인인증 오류 해결방법
4. 후불교통카드 인증 오류 

 

 

 

1.  간편인증서 종류

 

「 카카오지갑, 통신사 pass, 네이버, 신한인증서, 국민인증서, 삼성패스, 토스, 페이코」 간편인증서를 통해서 거주지 인증이 가능합니다. 

 

계좌인증은 2차 본인 확인 절차를 위한 것으로,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절차 중 하나입니다.

 

교통비 지원포털 바로가기

 

신규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거주지 검증을 진행하며, 기존회원은 매년 1분기에 거주지 재검증을 실시합니다.

 

단, 1분기가 아닌 2분기에 거주지 인증을 한 경우에는 미신청된 1분기 사용내역은 소급지원받을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거주지 인증 절차

 

▣ 신규회원

 

신규회원은 가입시 거주지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 기존회원

 

기존회원은 해당연도 첫 지원금 신청을 위해 로그인하면 거주지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 청소년 가입자 

 

청소년 본인의 간편,공동,금융 인증서로 진행하거나,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가 함께 있는 세대주 또는 세대원의 인증서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 대리인 가입자 

 

자녀회원과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가 함께있는 세대주 또는 세대원의 인증서로 대리인 가입자 인증이 가능합니다. 

 

 

 

▣ 대리인 회원과 자녀의 거주지가 달라졌다면?

 

기존 대리인(A)회원의 거주지가 자녀(B)와 거주지가 달라졌을 경우 아래 두 가지 중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대리인(A)회원 탈퇴 후 → 자녀(B)의 인증서로 청소년이 가입하여 교통비를 신청한다.

 

② 자녀(B)와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가 함께 있는 다른 대리인(C)의 인증서로 대리인가입 또는 청소년 가입하여 신청한다.

 

▣ 청소년 인증서가 없고, 부모와 등본상 주소지가 다른경우 

 

청소년과 주민등록등본상의 거주지가 같은 대리인이 있다면, 해당 대리인의 인증서로 인증하여 가입 및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등본상 거주지가 같은 세대원의 인증서로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콜센터로 문의 시 수기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3. 거주지 & 본인인증 오류 해결방법

 

▣ 지속된 모듈설치 팝업(PC)

 

해당PC의 인터넷 접속기록이 남아 있을 경우 진행 중인 거래건이 표시됩니다. 

 

경기도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지원

 

이 경우 「 ctrl+shift+delete 」키를 3개를 한 번에 눌러서 인터넷 접속기록 및 쿠키, 캐시 삭제 후 웹브라우저 재시작한 후에 다시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지속적인 오류 발생한다면 휴대폰(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은 모바일 데이터 상태에서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 어플을 이용하여 포털에 접속한 후 인증을 시도하면 됩니다. 

 

▣ 거주지 인증 오류 코드별 해결 방안

 

⊙ 80004132

:인증요청 후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인증완료'를 선택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이 경우 다시 진행하여 인증이 모두 완료된 것을 확인한 후에 '인증완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8000B122

:인증서가 미발급된 상태이므로 간편 인증서 발급 후 인증을 재시도해야 합니다.  

 

⊙ 80007223

:휴대폰 본인인증이 실패한 것으로 휴대폰 명의자가 본인이 맞는지 변경 여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80004041

:인증서 비밀번호 오류이므로 비밀번호를 재확인하여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거주지 인증을 완료했으나 인증하라는 안내가 계속 나옴

 

청소년과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같지 않을 경우 '인증 안내'가 계속 나올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가 같아야 대리인으로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니 거주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교통비 지원포털 바로가기

 

이미 거주지 인증이 완료된 청소년일 경우에는 거주지 인증을 완료한 다른 계정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아이디 찾기]를 통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 보안설정이 높은 인터넷 사용

 

사파리 어플 등 보안설정이 높은 인터넷 사용 시 거주지 인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휴대폰(모바일)의 크롬 어플을 통해서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은 모바일 데이터 상태로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 접속하여 인증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에서  "인증수단 선택"이 되지 않을 경우

 

네이버 또는 사파리 어플 사용 시 '인증수단 선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모바일)의 크롬 어플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은 모바일 데이터 상태로 [경기도 어린이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 접속하여 재시도해야 합니다. 

 

 

 

 

4. 후불교통카드 인증 오류

 

▣ 후불교통카드 본인확인 인증 오류

 

후불교통카드 본인인증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일반(ARS) 인증을 통하여 교통카드 인증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통비 지원 모바일 & 체크 & 재발급 카드등록 방법◁◀

 

입력된 카드번호가 실물 카드번호와 다를 경우, 지원급 지급이 불가하니 카드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합니다. 

 

■ 카드사에 등록된 청소년 휴대폰번호와 교통비 지원포털 내 휴대폰번호가 불일치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해야 하므로 ①과 ② 중 선택 하여 카드사와 교통비 지원 포털의 청소년 휴대폰 번호 같도록 수정해야 합니다. 

 

 

 

①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 청소년의 휴대폰 번호 수정 한다.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에서 휴대폰번호 등록 인증 및 저장  

 

② 카드사에 청소년 휴대폰번호 변경한다.

 

■ 비밀번호 오류

 

후불교통카드는 청소년 본인명의 카드만 등록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 시에는 해당 카드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 경기도 어린이 청소년 교통비 모바일 & 체크 & 재발급 카드등록 방법